제가 최근에 무자막으로 완결까지 다 본 드라마 루시퍼에 대한 리뷰를 하려고 합니다. 이름만 루시퍼지 사랑 앞에서는 그 누구보다 인간적인 루시퍼에 대한 이야기. 그럼 리뷰 시작하겠습니다.
루시퍼(Lucifer) (★★★)
-능력은 작지만 사랑 앞에서는 인간적인 루시퍼
-영어공부용으로 어렵지 않고, 영국식 발음에 적응할 좋을 기회
이 드라마는 악마 루시퍼가 인간 세상에 와서 겪는 이야기예요. 악마 루시퍼가 경찰인 클로이와 같이 살인 사건을 해결하게 되는데요. 과연 루시퍼의 능력이 사건 해결에 도움이 될까요? 그리고 영어공부를 하기에 적합한 드라마일까요?
이것을 말하기 전에 먼저, 제가 미드로 영어공부를 한 방법에 대해서 간단히 말해야 할 필요가 있어 보이네요. 저는 어느 정도 영어원서를 읽고 난 후, 영어자막을 켜고 미드를 보기 시작했어요. 그렇게 여러 편의 드라마를 본 후, 지금은 영어자막을 끄고 무자막으로 드라마를 보고 있어요.
제가 미드로 영어공부를 한 방법과 제가 본 미국 드라마들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글에서<미국 드라마 보기> 부분을 참고해주세요. ↓
[영어 공부/영어공부 노하우] - 영어공부 방법<요즘 꾸준히 하고 있는 영어공부법들>
영어공부 방법<요즘 꾸준히 하고 있는 영어공부법들>
영어공부법에 대해서 말하다 보니, 제가 요즘 하고 있는 공부법을 알려드리는 것도 좋다는 생각이 들어서 이렇게 글을 작성하게 되었어요. 저는 요즘 영어 원서 읽기, 번역 공부, 영어원서로 영
asteadily.tistory.com
영국식 영어 발음에 적응하기
처음 이 드라마를 봤을 때는 루시퍼의 영국식 영어 발음에 도저히 적응이 안 되더라고요. 그 전에는 미국식 발음 위주인 드라마를 봤었는데, 루시퍼의 영국식 발음을 무자막으로 들으니 도저히 이해가 되지 않았어요.
그렇게 이해 안 되는 부분을 체크했어요. 노트에 상세하게 체크한 것이 아니라 대략 이쯤이다라고 기억만 해 놓았어요. 그리고 드라마를 다 본 후 한글 자막을 켜서 확인을 하고 한 화, 한화를 보기 시작했어요. 그렇게 몇 화를 보고 나니 루시퍼의 발음이 서서히 잘 들리기 시작하더라고요.
나중에는 루시퍼의 캐릭터와 영국식 발음이 정말 잘 아울린다는 생각이 들면서 영국식 발음을 즐기면서 보게 되었어요. 혹시나 루시퍼의 영국 발음이 어려워서 루시퍼 보기가 어려우신 분들은 가볍게 영국 발음을 익힌다는 생각으로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영어에는 다양한 억양과 발음이 있는데 미국식 발음만 접하면 아쉽잖아요?
영어공부하기 어렵지 않은 수사물
루시퍼 드라마는 클로이와 루시퍼가 살인 사건을 해결하는 이야기라고 앞에서 언급을 했는데요. 그럼 수사를 하는 과정에서 전문용어가 나와서 어렵지 않을까 하는 걱정이 되실 거예요.. 미드를 그저 즐기면서 보는 게 아니라, 공부를 위해서 보는 입장에서는 충분히 걱정이 될 문제입니다.
하지만 살인 사건의 중요도가 그렇게 높지 않아요. 그래서 사건의 진행 과정을 완벽하게 이해하지 못해도 중요 줄거리를 따라가는 데는 전혀 문제가 없었어요. 물론 이 부분은 꼭 이해하고 넘어가야겠다는 생각이 든다면 드라마를 다 보고 한글 자막을 켜서 내용을 확인하시고 넘어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의외로 인간적인 루시퍼
영어공부 목적으로 아무리 드라마를 본다고 해도 재미가 있어야 하지 않겠습니까! 다행스럽게도 저는 루시퍼를 아주 재미있게 봤답니다.
처음에 루시퍼의 능력을 보고 ‘뭐지? 루시퍼의 능력이 저거 밖에 없단 말이야? 다른 드라마를 볼까?’ 하며 엄청 실망을 했답니다. 저는 루시퍼가 자신의 능력으로 사건을 속 시원하게 해결하고 범인들을 무찔러주길 바랐거든요. 하지만 루시퍼가 가진 능력은 제 생각보다는 아주 작은 능력이었답니다. 아마 드라마를 보신 분들은 이해하실 거예요.
그런 부분을 참고 조금만 더 보자하며 드라마를 보다 보니, 루시퍼와 루시퍼인 아버지 God의 관계, 루시퍼와 클로이의 관계 등등 인간적인 루시퍼의 모습들이 보이면서 같이 울고 웃었답니다. 특히 아버지와 루시퍼의 관계가 참 마음이 아팠어요.
최근에 완결까지 난 드라마니까 정주행하기에도 좋을 거예요.
'영어 공부 > 영어로 된 드라마보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드 추천, 길모어 걸스 리뷰 (1) | 2023.05.09 |
---|---|
미드영어공부, 언브레이커블 키미슈미트 리뷰 (0) | 2022.04.2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