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 공부/영어 원서 읽기

원서 읽기, Our dark duet 리뷰

by 꾸준한등불 2024. 8. 14.
728x90

이번에 리뷰할 책은 This savage song 시리즈의 다음책 "Our dark duet" 이랍니다.

 

그럼 본격적인 리뷰 시작하겠습니다. 


Our dark duet Victoria Schwab

Our-dark-duet-표지
Our dark duet 표지

 

슬픈 듯 답답한 듯 끝난 책

영어 원서 난이도 초급 이상 읽으면 좋을 책 (1권을 읽으면서 세계관을 이해했으면 쉽게 읽을 수 있는 책)”

“Of course it’s easier,” said Kate. “That doesn’t mean it’s right.”
- Our dark duet 中

 

728x90

 

KateProsperity에서 Monster를 사냥하며 스스로 Monster hunter라고 생각하고 생활하고 있었답니다. 그리고 그 과정에서 Warden이라는 채팅으로 해커인 Bea, Teo, Liam, Riley와 소통하게 되었어요. 그들에게 Monster에 대한 정보를 얻었답니다.

 

그 과정에서 Kate는 그들에게 우정 비슷한 감정을 느꼈지만 애써 무시했답니다. August가 자신을 위해 희생한 점을 생각하면서 친구의 끝은 좋지 않을 거라는 두려움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지요.

 

하지만 Warden 친구들은 Kate에게 계속 함께 Monster를 잡는 일을 하자고 제안했고 결국 Kate는 그것을 받아들여서 그들의 도움을 받게 되었답니다. KateWarden 친구들의 정보를 이용해서 Monster가 사람을 살해한 장소로 갔고 그곳에서 지금껏 보지 못한 Monster와 마주쳤답니다.

 

Monster와 눈이 마주친 순간 Kate는 자신의 의지대로 움직일 수 없었고 마음속에 분노와 누군가를 해하고 싶다는 생각에 휩싸였답니다. 그렇게 시간이 흐른 후 Kate는 정신을 차렸어요. KateMonster와 마주친 후 아무 기억이 없었고 그 상황이 너무 무서웠답니다.

 

그래서 Kate는 급하게 Riley의 집으로 도망쳤고, 그곳에서 Riley를 보자 이유 없는 분노가 치솟았답니다. Kate는 무언가 잘 못 된 것을 느꼈지요.

 

한편, AugustFTF 리더로 활동하고 있었고, 그 활동이 일환으로 Harker의 도시로 왔답니다. 그곳에서 사람들에게 Harker의 죽음을 알리고 보호받고 싶으면 자신들을 도우라고 설득했지요. 하지만 사람들은 August를 두려워했고, 사람들의 시선을 느끼면서 August는 자신이 절대 사람이 될 수 없음을 느꼈답니다.

 

August는 자신의 존재를 받아들였지만 여전히 혼란스러운 상태였답니다. Leo를 죽이고 난 후, Leo의 목소리가 끊임없이 내면에서 들렸어요. 그 모든 혼란스러움을 누나 Ilsa에게도 털어놓지 못했답니다.

 

그리고 이 시리즈에서는 새로운 존재가 등장하는데요. 새로운 SunaiSoro, 새로운 MalchaiAlice랍니다. SoroAugust와 함께 FTF에서 일하고 있었고, Alice는 다른 Malchai와 함께 사람들을 해치고 다녔답니다.

 

KateMonster과 마주친 후 분노를 조절하지 못하는 자신을 느끼면서, 자신과 Monster가 연결되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답니다. 그리고 자신도 Monster가 어디 있는지 알 수 있을 거라는 가설을 세우고 그것을 이용해서 MonsterVerity에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지요. 그리고 그 Monster를 잡기 위해서, FTFAugust에게도 경고를 해주기 위해서 Verity로 향했답니다.

 

그때 AugustSoro에게 건네받은 사진을 통해서 사람들을 조정하는 Monster에 대해서 알게 되었답니다. 사진 속에는 FTF 요원들이 잔인하게 죽어있었는데 그 요원들이 서로를 공격해서 죽였다는 사실을 전해 들었기 때문이지요.

 

과연 KateAugust는 무사히 만날 수 있을까요? 그리고 그 Monster의 정체는 뭘까요?


처음부터 반전이 있네?

이번 시리즈는 처음부터 새로운 등장인물이 등장하고, 1권 이후로 나오지 않을 거라고 생각했던 인물들이 다시 등장해서 긴장감을 더했답니다. 그래서 앞으로의 이야기가 어떻게 진행될지 예상조차 되지 않았어요.

 

또한 정체 모를 Monster의 능력이 신기해서 더 흥미로웠답니다. 사람들의 머릿속을 헤집고 다니면서 모든 일에 분노를 끌어올리다니. 이보다 좋은 능력이 있을까 싶었어요. 사람들에게 단순히 조정하는 것이 아니라, 그들의 분노를 최대한 끌어올려서 공격적으로 만들다니...... 정말 흥미로웠어요.

 

1권은 초반부는 좀 지루했는데, 2권은 위의 이유 때문에 초반부터 더 흥미진진하게 책을 읽을 수 있었답니다.


사람을 이분법적으로 나눌 수 있나?

Sunai는 영혼의 색깔을 볼 수 있고, 그래서 빨간색을 가진 사람들의 영혼을 흡수한답니다. 죄를 저지른 사람의 영혼은 빨간색으로 변하기 때문이지요.

 

하지만 아버지 Harker 때문에 빨간 영혼을 가진 Kate를 과연 죄인이라고 할 수 있을까요? AugustKate의 영혼이 빨개졌다는 것을 알지만 죄인이라고 여기지 않지요. Kate는 운 좋게도 August와 친분이 있었기 때문에 빨간색 영혼을 가지고도 살아남았던 것이지요.

 

하지만 다른 사람들은 빨간색 영혼을 가진 죄인이라 모두 자비 없이Sunai에게 영혼을 흡수당했답니다. 그들도 다 자신들이 이야기가 있지 않았을까요? 사람을 이분법 적으로 죄인이다 아니다로 나눌 수 있을까요?

 

이런 이야기를 하고 싶어서 작가님이 Sunai라는 캐릭터를 넣었고 Sunai를 주인공으로 설정한 것 같았답니다.


남자주인공이 좀 많이 답답하구먼

저는 이 책을 읽으면서 August는 도대체 언제까지 정체성 혼란을 겪을 것인가?라는 생각을 했답니다. August1권부터 2권까지 자신의 정체성 때문에 혼란스러워해요.

 

2권 초반에는 자신의 정체성을 Sunai로 받아들인 듯 행동하지만 그로 인해서 무색무취의 캐릭터가 되어버렸답니다. 그로 인해서 오히려 Kate의 캐릭터가 더 돋보였어요. 자신의 삶을 주체적으로 살아가려고 하는 Kate의 캐릭터를 더 돋보이게 하려는 의도로 August의 캐릭터를 이렇게 만들었다면 성공적인 것 같네요.

 

저는 August가 얼른 혼란에서 벗어나서 조금 더 능동적인 캐릭터였다면 더 재미있었겠다는 생각을 했답니다.

 

Kate의 무모한듯한 실행력과 August의 답답한 신중함이 적당하게 섞이면 진짜 괜찮은 사람일 것 같네요.


Our dark duet 단어

이 책은 1권을 읽고 난 후 읽으면 무난하게 읽을 수 있는 책이랍니다. 그래서 원서 읽기 초보분들도 읽으실 수 있을 거예요.

 

이 책의 AR 지수는 5.8이고, 아래에 제가 직접 찾아서 정리한 단어장이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Our dark duet 단어장

 

 

Our dark duet 단어장.pdf

 

drive.google.com

 

 

[영어 공부/영어 원서 읽기] - 원서 읽기, Small things like these 리뷰

 

원서 읽기, Small things like these 리뷰

이번에 리뷰할 책은 "이처럼 사소한 것들"의 영어 원서인 Small things like thses랍니다.  그럼 리뷰 시작하겠습니다. Small things like these – Clarie Keegan “잔잔하지만 묵직한 울림을 주는 책”“영어

asteadily.tistory.com

 

[영어 공부/영어 원서 읽기] - 영어 원서, This savage song 리뷰

 

영어 원서, This savage song 리뷰

이번에 제가 리뷰할 책은 판타지 소설인 "This savage song" 이랍니다. 그럼 본격적인 리뷰 시작하겠습니다. This savage song – Victoria Schwab “반전이 재미있는 판타지 소설책””“영어 원서 난이도

asteadily.tistory.com

 

[영어 공부/영어 원서 읽기] - 고전 영어 원서, Brave new world 리뷰

 

고전 영어 원서, Brave new world 리뷰

이번에 리뷰할 책은 고전 소설인 "멋진 신세계"의 영어 원서. "Brave new world"랍니다.  그럼 본격적인 리뷰 시작해 보겠습니다. Brave new world – Aldous Huxley “역시 고전은 어렵구나 생각하게 된 책

asteadily.tistory.com

 

728x90

댓글